1. 영화정보
2. 줄거리
“슈퍼벨트를 가진 자, 이 세상을 다스릴 절대 왕이 되리라!”
진정한 용기와 팀워크로 세상의 평화를 지켜낸 런닝맨!
히어로 TV의 BJ팡팡이 축하 인터뷰를 위해 찾아와
전설로만 내려오던 일급비밀 정보를 알려주는데…!
바로 이 세상의 절대 왕이 될 수 있는 무시무시한 아이템 ‘슈퍼벨트’가 존재한다는 것!
런닝맨들은 각자의 목표를 위해 레이싱을 펼치지만,
의심과 욕심은 이들의 끈끈한 우정에 금이 가게 만드는데…
과연 런닝맨들은 다시 한 번 힘을 합쳐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3. [ Production Note ]
#1. ‘런닝맨’ 세계관 파헤치기! 재미도 매력도 UPGRADE!
애니메이션 ‘런닝맨’은 ‘소울트리’라는 문명의 에너지원이 존재하는 세상에서 그 열매를 차지하기 위한 종족들 간의 경쟁을 담은 작품. ‘소울트리’로 인한 끝없는 전쟁의 고통 속에서 갈등을 겪던 종족의 지도자들은 평화 협정을 맺고, 공정한 경쟁의 장을 만들기로 한다. 종족의 대표들이 출전해 우승자가 열매를 차지하는 대회, ‘런닝맨 챔피언십’에서 선수들은 와치와 실드를 장착하고 상대방을 아웃시키며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시즌 1에서는 제100회 ‘런닝맨 챔피언십’을 맞아 본선에 진출한 런닝맨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연합과 배신이 반복되는 개인전과 팀전을 거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쳐지는데, 결승전을 앞두고 ‘소울트리’에 이상이 생기면서 챔피언십은 전혀 다른 국면으로 접어들게 된다. 시즌 2에서는 세상의 평화를 지켜내고 영웅이 된 런닝맨들이 정체를 알 수 없는 악당들로 인해 뜻하지 않게 ‘런닝맨 서바이벌 게임’에 출전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사건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다시 달리기 시작하는 런닝맨들의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애니메이션 ‘런닝맨’의 세계관을 이은 새로운 작품 <런닝맨: 리벤져스>는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악당에 맞서 세상을 구하기 위한 런닝맨들의 슈퍼벨트 쟁탈전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악당에 맞서 세상을 두 번이나 구한 런닝맨들은 갑자기 찾아온 히어로 TV의 BJ팡팡으로 인해 전설로만 내려오던 아이템 ‘슈퍼벨트’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각자의 목적을 위해 슈퍼벨트 쟁탈전에 참가한다.
<런닝맨: 리벤져스>는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업그레이드된 아이템이 등장하며 특별한 재미와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새로운 캐릭터 ‘팡팡’에게 숨겨진 비밀이 드러나며 밝혀지는 반전 스토리와 함께 ‘롱키’의 주인공급 활약이 돋보이며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들이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 NEW 캐릭터 ‘팡팡’의 등장 & 초특급 활약 펼치는 ‘롱키’ 비하인드!
새로운 캐릭터로 눈길을 사로잡는 ‘팡팡’은 히어로TV의 인기 BJ로 ‘런닝맨 챔피언십’을 생중계하며 시청자를 모으고자 노력하는 캐릭터다. 엄영식 감독은 ‘팡팡’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여러 가지 리서치를 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캐릭터라고 밝혔다. 어린이 희망 직업 1순위가 당시 유튜버였고 영화 속에 녹여내는 과정에서 생방송을 진행하는 BJ라는 독특한 캐릭터가 탄생하게 된 것. ‘팡팡’은 라쿤족이지만 성장하는 과정에서 레서판다인 것이 밝혀지며 라쿤족에게 따돌림받은 비하인드를 가진 캐릭터. 레서판다라는 설정 역시 감독의 아이디어였는데, 레서판다의 장난기 넘치고 앙증맞은 모습이 ‘팡팡’의 설정과 잘 어울렸고 미워할 수 없는 반전 매력의 캐릭터가 탄생하게 되었다.
이번 극장판에서 ‘롱키’는 초특급 활약으로 숨겨진 주인공 역할을 톡톡히 한다. ‘롱키’는 지라프족 왕실에서 태어난 프린스지만 49번째 후계자로 자신의 위치를 불안하게 생각한다. 슈퍼벨트를 차지하여 진정한 왕이 되는 것이 목표로 런닝맨들과 연합과 배신을 반복하며 극에 재미를 더한다. 엄영식 감독은 “극장판을 제작하며 비교적 그동안 덜 주목받았던 ‘롱키’를 주인공으로 해보고 싶었다. 하는 짓마다 밉상인데 그래서 재밌는 캐릭터다”라며 ‘롱키’의 활약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혔다.
이렇듯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케미스트리가 돋보이는 것은 SBS 예능 [런닝맨]의 원작의 재미 요소를 잘 살린 데 있다. 엄영식 감독은 “연합과 배신은 예능 [런닝맨]의 가장 큰 재미 요소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에도 이 부분을 접목시키려 노력했다. 필요에 따라 연합을 맺고 가차 없이 배신하고, 결국 하나로 합쳐 큰 문제를 해결한다. 시시각각 변해가는 캐릭터 간의 관계를 따라가는 것도 <런닝맨: 리벤져스>의 재미 요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관람 포인트를 전했다.
#3. 공룡X로봇X해적X가상현실X액션까지 한여름에 즐기는 테마파크!
더욱 확장된 세계관을 담아 눈길을 끄는 <런닝맨: 리벤져스>는 시리즈 최초 가상현실부터 최첨단 아이템, 하이테크 레이싱까지 다양한 소재로 업그레이드된 어드벤처를 예고하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 런닝맨들은 각자의 목적에 따라 슈퍼벨트를 차지하기 위해 역대급 대결을 펼친다. 히어로 와치로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소환해 펼치는 카 체이싱 및 거대한 폭파 액션부터 런닝맨들을 위험에 빠뜨리는 최첨단 로봇, 티라노사우루스와 해골 해적단 등 강력한 빌런과의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전투신까지 예측불가한 레이싱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소재인 공룡, 로봇과 함께 AR 기술을 이용해 게임 속에서 악당들을 불러오는 독특한 설정은 한순간도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로 극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며 풍성한 볼거리를 더한다.
엄영식 감독은 “마치 런닝맨과 함께 테마파크에 놀러 온 것 같은 즐거움을 주고 싶었다”며 이번 작품의 기획 의도를 밝혔다. “요즘 아이들을 보면 공룡, 로봇같이 전통적인 것도 좋아하지만 게임, VR, AR의 테크놀로지에도 관심이 많아 미래적인 소재도 함께 사용했다”고 덧붙이며 특별한 소재를 사용한 비하인드를 전한 데 이어, “모든 장면에 다 공을 들였지만, 자동차 추격신과 해적들과의 전투신에 특히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혀 화려한 액션 장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처럼 <런닝맨: 리벤져스>는 전편보다 업그레이든 된 화려한 액션과 탄탄한 스토리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하나의 테마파크 같은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켓_나는 살인자와 중고거래를 했다. (1) | 2023.08.30 |
---|---|
마야3 : 숲속왕국의 위기_득명!비밀의 황금알을 옮겨라! (0) | 2023.08.24 |
오펜하이머_난 이제 죽음이요,세상의 파괴자 됐다. (1) | 2023.08.16 |
달짝지근해:7510_올여름, 달짝지근해진 그가 온다! (0) | 2023.08.16 |
보호자_평범한 삶 가장 위험한 꿈 (0) | 2023.08.08 |